제작기간: 4개월
클라이언트: 더함(바로가기)
작업 범위: 기획, 촬영, 편집

제작 중점: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을 반영한 제작 중점은 3가지였습니다.
1. 위스테이의 브랜드 가치를 설명하는 필름은 이미 있으니, 입주자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영상이 필요
2. 같은 아파트에 살면서 마주할 수 있는 질문을 통해 ‘느슨한 공동체’라는 의미를 보여줌
3. 실제 이웃이 될 입주자를 섭외하여, 친한 척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어색한 가운데서도 진정성 있는 얘기를 나누는 모습

감독의 한마디: 행사가 미뤄짐에 따라 제작 기간이 늘어났습니다. 그러다보니 오히려 초기 기획보다 더 디벨롭이 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다가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진 영상이었습니다. 기획부터 입주자 섭외, 촬영, 편집까지 무엇 하나 쉽지 않았던 영상이었지만, 행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클라이언트도 만족해하셨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