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작기간: 1개월
클라이언트: 이로운넷(바로가기),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
작업 범위: 기획, 촬영, 편집

제작 중점: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을 반영한 제작 중점은 3가지였습니다.
1. 대중들이 사회적기업가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과 포맷
2.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키워드와 사회적기업과의 접점에서 주제 선정
3. 타겟을 사회적기업에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을 페르소나로 설정하고,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한 번도 사회적기업을 접해보지 못한 대학생들을 섭외

감독의 한마디: 한 번도 사회적기업에 대해 접해보지 못한 대학생들을 섭외하여 촬영을 진행하다보니, 끌어내야하는 내용에 대한 디렉션을 간략하게 주어야 했습니다. 이외 돌발상황이나 사회적기업가와의 케미를 통해 재미요소를 가져올 수 있었고, 섭외된 대학생의 역량과 책임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였습니다. 현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 사업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외하고는 조회수와 반응이 가장 좋은 영상이라 뿌듯합니다.

다른 시리즈 영상
– 2화. 공기정화식물로 방을 꾸며 보았다(바로가기)
– 3화. 버리는 청바지로 요즘 유행하는 에코백을 만들어봤다(바로가기)
– 4화. 요즘 유행하는 천연비누를 만들어봤다(바로가기)